본문 바로가기

주짓수이야기

[주짓수 블랙벨트] 차정환, 임재석 관장 블랙벨트로 승급!


존프랭클주짓수 합동훈련존프랭클 주짓수 합동훈련이 끝난후 단체사진


2015년 3월6일 존프랭클 관악주짓수에서 열린 합동훈련에서 차정환 관장[mma story]과 임재석 관장[화정 익스트림]이 블랙밸트로 승급하였고 시지이종격투기 유진석 사범도 이날 정식으로 블랙밸트로 승급하였습니다.


존프랭클 주짓수는 블랙밸트와 브라운밸트의 승급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분기별로 열리는 팀 회의 및 합동훈련에서 실시하는 걸 원칙으로 하고있어 이날도 동시 승급을 하는 인원들이 제법있었습니다.


임재석 블랙벨트승급임재석 관장과 격투창고 강구민 관장


임재석 관장은 스피릿MC 미들급 챔피언 출신으로 이날 같이 승급한 차정환 관장과도 경기를 치룬적이 있었습니다.

임재석 관장과 존프랭클팀의 인연은 오래되었으나 정식입문은 격투창고 강구민 사범의 권유로 4년전부터는 존프랭클팀에서 도복주짓수를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차정환 블랙벨트로 승급차정환 관장이 블랙벨트로 승급하였습니다.


차정환 관장은 존프랭클 신사주짓수 이수용 사범의 제자로 종합격투기 선수와 지도자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반한 파이터인 쵸난료에게 멋진 K.O 승리를 거두고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그레이시가문의 파이터에게 승리를 거둔 전적도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는 자신의 체육관인 MMA STORY를 운영하고있으며 존프랭클주짓수의 최초의 MMA챔피언인 최무겸 선수의 스승이기도 합니다.


존프랭클 주짓수존프랭클 주짓수 소속 블랙벨트와 함께..


유진석 사범(실제직업은 체육교사입니다)은 지난번 대구 승급식에서 승급하였으나 이번에 팀 합동훈련에 참가하여 정식 승급을 하게 되었습니다.


승급식을 진행한 존프랭클 교수는 '일년 정도 전부터 임재석과 차정환의 주짓수 스타일이 많이 변했다. 종합격투기 선수로 활약하며 다른 수련자들 보다 승급이 늦은감은 있지만 수련자체는 올바른 방향으로 하고 있다'


신사주짓수의 이수용 사범은' 블랙벨트를 받을만한 사람들이 받는 만큼 기분이 좋다. 개인적으로는 흰띠부터 가르친 학생들이 이제 5명이나 블랙밸트가 되어 정말 기쁘다. 이희진[퀸오브주짓수], 박현갑[관악주짓수], 안웅태[블랙벨트], 정호원[평택주짓수], 차정환[MMA STORY] 모두들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어 좋다'


한편 이날 연세대 주짓수동아리를 이끌고 있는 로니, 관악주짓수에 이대웅이 브라운벨트로 승급하였고 주짓수월드의 UFC파이터 남의철도 3년만에 브라운벨트로 승급하였으나 해외선교활동으로 이날 참석하지는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