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짓수이야기

UFC94 쾌활한천재 b.j 팬 vs 성실한청년 조르주 생 피에르

비제이 팬은 천재주짓수파이터입니다. 3년이라는 최단기간에 주짓수블랙밸트를 받고 브라질현지에서 열리는 문디알의 외국인 첫 우승자이기도 합니다.
비제이 팬이 한국을 방문했을때의 느낌은 '쾌활한 천재' 입니다. 관악주짓수와 연세대에서 진행했던 세미나에서는 간단한 테크닉을 전혀 새로운 시선으로 풀이하는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의 주짓수를 존프랭클교수님은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타고난 사람들의 느낌..힉슨이나 비제이 팬은 같은 느낌이었다.'

관악주짓수에서 세미나하던 비제이 팬 입니다. 이때 비제이 팬 인기폭발이었지요..


그럼 조르즈 생 피에르는? 반포주짓수의 나건사범이 헨조그레이시 유학중 헨조의 체육관에서 주짓수를 연습하던 생피에르의 느낌은 '당시 그는 퍼플이었지만 잘하는 갈색띠 정도로 보였습니다. 운동도 물론 성실하게 임했구요.'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만난 케네디언 마크도 같은 이유에서 그를 좋아한다고 말하더군요.'다른 파이터에 비해 절제되어있어 그가 좋아~' 저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주짓수mma파이터이기도 합니다.

반포주짓수의 나건사범이 뉴욕 유학중 조르즈생피에르와 함께한 사진입니다. 얼굴은 두명 모두 훈남... 나건사범의 키가 아쉬울뿐 입니다.^^;


이런 2명의 주짓수블랙밸트의 대결은 어떻게 될까요?

비제이팬의 장점은 - 생 피에르 대비 주짓수, 타격, 천재성 입니다.
조르주는 - 타격, 레스링, 성실성, 파워 입니다.

비제이팬의 타격중 잽은 다른 파이터들과는 다릅니다. 안면의 피부를 갈기갈기 찢는 그의 펀치로 여러 파이터들이 고생했습니다. 조르주 생 피에르도 지난번 경기에서 비제이에게 승리했지만 얼굴로만 봤을때는 아마도 생 피에르의 아버지가 더 화가 나셨을 겁니다.
이 번 생 피에르 전을 대비하여 비제이 팬은 저산소탠트를 사용하기도 하며 장기전을 생각하는듯 근래 보기드문 성실한 준비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생 피에르는 모든 부분에서 하이클래스로 평준화된 실력을 보입니다.  성실하게 준비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체력저하 등 기타이상은 보이지 않을것 같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에서의 승부는 비제이의 잽이냐 생 피에르의 레스링이냐? 인것 같습니다. 자신의 주특기를 자주 성공시키는 쪽이 유리하겠죠? 그라운드로 간다면 비제이가 조금은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생 피에르의 테크닉은 비제이에 비해 단순한데 비해 비제이는 모든 포지션에서 완벽함을 보여줍니다. 생 피에르는 탑포지션에서 서브미션을 대비하며 간혈적인 파운딩을 노릴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처럼 과감한 파운딩은 힘들듯 합니다. 하지만 진짜 승부는 기술의 차이보다는 두선수의 정신상태에서 올것 같습니다. 비제이는 요즘 경기에서 상대선수을 조롱하는듯 끝낼 수 있는 경기도 경기종료 끝까지 몰고가는 잔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흡사 상대의 피를 즐기는 폭군의 모습 같았습니다. 만약에 생 피에르 전에서도 이런 모습을 유지한다면 조금은 경기가 힘들어 질수도 있어 보입니다. 생 피에르의 체급에서 나오는 힘을 무시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인 데이터는 조루즈 생 피에르에게 향해있는것으로 보이지만 전 비제이의 천재성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비제이가 생 피에르의 성실성을 닮는다면 말이죠.
두명의 주짓수블랙밸트의 멋진 경기를 기대합니다.
아우! 재미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