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짓수이야기

동영상으로 주짓수 배워볼까?

글로벌시대입니다. 주짓수에 관한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각 종 동영상을 찾아 보는 건 일회용커피타는 것 보다 쉽습니다.

문제는 너무 많다보니 어떤 걸 어떻게 보는게 도움이 될까 입니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아닙니까? 자칫 관련영상에서 닌짓수 영상이라도 보고 주짓수로 착각하거나 하면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주짓수를 이런걸로 착각하면 곤란합니다.



주짓수 초보자분들을 위해 동영상에 관한 질문 몇가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어느때 동영상을 보는것이 좋은가요?
슬럼프나 부상이 오게되면 보통 운동을 중단하게 되는게 이는 장기적인 주짓수를 원하는 당신이라면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몸을 다루는 것 조차 쉽지 않을 때 주짓수 동영상을 보며 마음에는 위로를.. 머리속엔 정보를 축적시켜보세요. 가슴을 뜨겁게 달구는 워밍업이랄까요? 
물론 주짓수동영상을 보고 싶다면 이런 때를 제외하고도 언제든지 봐도 누가 뭐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주짓수동영상을 보는데 저는 좀 처럼 실력이 안늘어요.
여기는 매트릭스의 세계가 아닙니다. 목 뒤에 접속케이블이 있는거도 아니구요. 
동영상은 어디까지나 동영상일 뿐 체육관에서 선배 후배들과 수련하는것 하고는 비교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어떤 동영상을 보는게 좋을까요?
초보자라면  베이직기술강좌 영상이나 서브미션하이라이트영상을 추천드립니다. 
베이직기술 강좌영상에는 당신이 초급시절 알아야 할 다양한 기본기술이 들어 있을 겁니다. 주짓수는 암바만 있는게 아닙니다. 탈출, 유지, 공격, 방어가 각 포지션 별로 존재합니다. 이런 주짓수의 구성을 아는것 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서브미션하이라이트는 언제 보냐구요? 체육관으로 향하는길에 전의를 불사를 때요...

오른쪽 호리온 그레이시가 제작한 비디오입니다.

추천영상이라고 하면 음..오래되기는 했지만 그레이시주짓수시리즈.. 지금하고는 조금씩 기술의 변화가 있기는 하지만 원조장충동 족발이라고 할까요? 봐두면 좋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베이직강좌는 무궁무진합니다.
어디서 구하냐구요? 스스로 노력해 보세요. 당신의 검색능력도 업그레이드 될 겁니다. 그래도 못 찾으셨다면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