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짓수이야기

주짓수체육관 등록하기

주짓수라는 무술을 처음 접하는 형태는 다양하지만 많은 경우 종합격투기 경기를 관람하다'나도 암바같은거 배워보자'해서 찾아오는 경우와 먼저 주짓수를 접한 친구의 권유로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친구의 추천이라면야 믿을만 하니 권유했을것이고 인터넷이나 경기를 보며 암바의 꿈에 부푼 경우라면 정보수집이 먼저일 겁니다.

간판에 주짓수라고 써있다고 무조건 찾아갔다가는 자칫 주짓수에 '주'자도 모르는 체육관에 등록하여 돈버리고 몸버립니다.

주짓수체육관 등록을 고민하셨다구요?


체육관을 선택할 때 가장 많이 고려해야 되는것은 집에서 가까워야 한다는 겁니다. 
물론 먼거리라도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운동은 어디까지나 스스로의 만족도가 높아야 하니까요.

집이나 직장주변에 주짓수체육관이 몇 개 검색되었다면 하나씩 다시 검색에 들어갑니다. 요즘이야 인터넷이 제공하는 정보를 잘만 정제할 수 있다면 좋은 체육관을 고르는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루정도 투자해서 이것 저것 검색하다보면 신뢰할 수 있는 체육관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정통성있는 존프랭클소속체육관이 가깝다면 망설이지 마세요.^^;

그 다음은 체육관으로 전화를 걸어 방문시간을 확인하세요. 언제든지 체육관에 사람이 있기도 하지만 아닌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전화예약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처음 도착한 체육관에 들어가기전에 누구나 할것없이 심리적으로 위축되거나 맥박수가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걱정마시고 심호흡 한 번하고 과감히 들어가세요.

운동시간에 맞추어 도착했다면 운동하는사람들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들의 몸이 우락부락하다고 겁먹지 마세요. 주짓수로 단련되어 있을 뿐입니다. 밖에선 직장인이고 학생이고 애기아빠입니다. 나 자신과 별로 다르지 않은 평범한 사람들 입니다.

주짓수체육관은 격투기를 좋아 하는 평범한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등록입니다. 보통 다개월로 등록하면 회비를 할인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월등록, 3개월, 6개월, 1년 등록에 따라 할인폭이 조금씩 다르니 확인해보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제 당신이 주짓수의 매력 빠져드는건 시간문제입니다. 
너무 늦은 나이 아니냐구요? 체육관가보시면 중간정도 나이면 다행일 정도로 주짓수 평균연령은 꽤 높을 겁니다. 걱정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