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짓수이야기

UFC94 김동현은 어떻게 될까?

김동현은 동천백산소속의 종합격투기체육관인 MAD에서 운동하고 있습니다. 초창기 그랩대회에 참가하여 우승한적도있고 무엇보다 주짓수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러워할 기럭지를 가지고 있죠. 한마디로 체급대비 사기유닉입니다. 공식적으로 키는 185cm인데 평상시는 조금 구부정한 자세를 유지하고 다녀 그렇게 커보이지는 않습니다. 그의 장점은 팔길이입니다. 무려 188cm 입니다.

비슷한키에 상대 맷브라운과 리치차이를 비교해 보세요! 무려 13cm나 차이납니다.


가히 신의 축복이 아닐 수 없죠. 부러울 따름입니다. 보통 트레이너들이 군침을 뚝뚝 흘릴만한 신체싸이즈가 아닐수없습니다.

상대인 카로 파리시안과의 상성관계상 카로의 행운의 한방이 아니라면 김동현을 이기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카로는 유도의 테이크다운을 mma에서 구사하는 특이한 파이터입니다. 하지만 김동현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왜? 김동현도 거의 같은 스타일의 테이크다운을 주특기로 합니다. 상대의 기술을 너무도 잘 알고 있죠.
카로 파리시안의 타격은 어떨까요? 특색이 없습니다. 오른손을 히트시키기는 하지만 테이크다운을 하기위한 전주곡정도고 묵직함은 떨어집니다. 반면에 김동현은 오른손잡이가 가장 무서워하는 왼손잡이에 단순하기는 하지만 묵직하고 긴 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로의 공격패턴은 매우 단순합니다. 펀치에 이은 크린치, 테이크다운, 파운딩 순입니다. 이것이 먹히지 않을때 상대를 현혹하기위해 스턴스를 살짝바꿔 줍니다. 어떻게 보면 이 스탠스의 바꾼다는것이 게임이 풀리지않는다는 신호일수도 있겠군요. 그라운드도 능숙하기는 하지만 서브미션결정력은 상당히 떨어집니다. 김동현측에서도 이런것들을 모두 파악하고 있을 겁니다. 타격전 위주로 경기를 풀어갈 플랜을 가지고 있을 확율이 높습니다.
물론 김동현이 테이크다운이나 그라운드싸움을 피할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보다 뛰어난 타격으로 싸우는것이 제격이죠.

김동현이 조심해야할것은 한가지 입니다.  행운의 여신이 카로 파라시안에게 가지않기를 기도만하면 됩니다.
충분한 자신감과 과욕만 부리지 않는다면 김동현에게는 승리가 함께하게 될겁니다.

모든상황은 김동현의 승리를 말하고 있지만 변수는 항상 존재합니다. 가드바짝 올리고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