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짓수이야기

존프랭클 주짓수 채완기 선수 블랙밸트로 승급


블랙밸트로 승급한 채완기 선수2014.06.13일 블랙밸트로 승급한 채완기 선수입니다.


2004.06.13일 금요일 신촌주짓수 오전부에서 채완기 선수가 블랙밸트로 승급하였습니다.

채완기 선수는 이번문디알에서 우승후보를 맞아 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아깝게 패하고 말았습니다.

멘데스 형제의 홈페이지에 스파링영상이 올라오는등 현지에서도 채완기선수의 실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는 후문입니다.


존프랭클 주짓수 블랙밸트주짓수블랙밸트는 10여년의 수련으로 얻어지는 결과로 주짓수수련생의 꿈이자 자부심입니다.

채완기 선수는 포천출신으로 차정환 관장과 같이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복무를 마치기 종합격투기와 주짓수수련에 매진하던 채완기선수는 제대후 신촌주짓수에서 본격적인 주짓수의 길로 접어듭니다.

채완기 선수는 종합격투기선수로도 훌룡한 전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종합격투기스타일은 타격보다는 주짓수였습니다.


채완기 선수 존프랭클주짓수 합동훈련모습채완기선수는 존프랭클주짓수에서 매주 실시하는 합동훈련에도 성실히 참석하고있습니다.

올해 우리나라나이로 28세인 채완기선수는 최연소 주짓수 블랙밸트이기도 합니다. 이전까지는 동천백산의 노영암 관장이 최연소 블랙밸트였으나 그보다 2년을 앞당겨 최연소 블랙밸트에 등극하였습니다. 이런추세로 주짓수가 발전하여 20대 초반 블랙밸트들이 세계와 어깨를 나란히하는 날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