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짓수이야기

존프랭클 주짓수 강남 신사아카데미 첫 승급식 개최


승급식이 시작되기전..승급식에 참석한 수련생들이 스파링을 통하여 몸을 풀고 있습니다.


존프랭클주짓수 강남 신사 아카데미의 첫 승급식이 10월17일 오후8시 3호선 신사역 8번출구에 위치한 체육관에서 실시됩니다. 이번 승급식은 체육관을 이전한 후 첫번째 승급식으로 존프랭클 사범님도 참석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짓수 승급식에서 별도의 승급시험를 치루는 체육관도 있지만 강남 신사 주짓수 아카데미는 별도의 승급비용이나 시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자유로운 운동과 함께 승급식 초대인사나 사범들의 간단한 인사로 승급식이 진행됩니다.


승급식을 진행중인 이수용사범이수용사범(블랙벨트1단)과 오른편은 이수용사범의 학생인 안웅태사범(블랙벨트)


이수용사범은 이에 대해 '별도의 시험을 보는 방식도 존중되야 하지만 매일 매일 스파링을 하며 자기 스스로에 대한 평가를 내릴 수 있는 주짓수의 특성상 주짓수기술 실기시험은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승급식은 그 동안의 수련을 간단하게 평가 받는 자리이고 시간대가 달라 평소 보지못하는 팀원들을 보는 자리입니다.'


유색띠 승급장면이수용사범이 승급식에서 천정명에게 유색띠를 메주고 있습니다.


주짓수 승급식의 하이라이트는 아무래도 유색띠 승급인데요. 승급에 대한 정보는 사전에 개인에게 통보하지 않습니다. 이수용사범은 팀내에서도 승급이 까다롭기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이에 대해서도 이수용 사범은'벨트를 바꾸기 위해서는 이기는것만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기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기술의 이해도, 주짓수를 대하는 태도 등 많은 부분을 통해서 결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승급은 까다로운게 아니고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벨트에는 실력뿐만이 아니고 관계된 많은 사람들의 명예도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10월1일 본격적으로 수업을 진행한 강남신사 주짓수 아카데미의 첫 승급식과 함께 본격적인 시동을 거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