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짓수이야기

천정명 4년만에 주짓수 퍼플승급

존프랭클 강남신사 아카데미에서 꾸준히 주짓수를 수련하고 있는 천정명씨가 주짓수를 수련한지 4년만에 퍼플벨트로 승급하였습니다.

주짓수 퍼플벨트는 블랙벨트까지 5색깔의 벨트중 중간에 포지션한 벨트입니다.

주짓수 벨트는 화이트, 블루, 퍼플, 브라운, 블랙벨트 순으로 블랙벨트까지는 보통 10년 정도 걸립니다.

2012년 1월 주짓수를 시작한 천정명은 당시 트위터에 '블랙벨트를 받는 그날까지!'라는 멘션을 올려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 탤런트 이재윤, 빅뱅의 승리 등 많은 유명 연예인들이 주짓수 수련을 하고있고 '한때 유행처럼 주짓수를 하는것 아니냐?'세간의 우려와는 달리 꾸준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3호선 신사역에 위치한 강남신사 주짓수 아카데미에서 승급하는식에 참여한 천정명씨의 사진입니다.


한편이날 승급식에는 존프랭클, 김태운, 이수용, 안웅태 이상 블랙벨트4인과 최근 복면가왕에서 깜짝 노래실력을 선보인 격투기선수 서두원, 해양결찰특공대원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날 퍼플벨트로 승급한 천정명과 블랙벨트들이 함께한 사진입니다.

왼쪽옆의 임태욱사범은 같은날 블랙벨트로 승급하였습니다.


존프랭클주짓수의 수장인 존사범님으로 퍼플벨트를 수여받고있습니다.

이날도 영화촬영을 마치고 늦은밤 승급식에 참여하는 열정을 보였주었습니다.


안웅태사범과 인사는 나누는 천정명씨

안운태 사범은 이수용 사범의 제자로 이날 주짓수를 수련하는 특공대원들과 함께 승급식에 참석하였습니다.


천정명씨를 가르치고있는 이수용사범과도 기쁨의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이수용사범은 국내 몇명되지 않는 블랙벨트 1단으로 주짓수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지도하며 가장많은 블랙벨트를 배출하기도 했습니다.



승급 후 벨트승급자들만의 세러머니입니다.

승급을 축하하는 의미로 동료들이 자신의 벨트를 이용하여 진심(?)을 담아 축하해주고 있습니다.


강남신사 아카데미에서 주짓수를 수련하고있는 격투기선수 서두원도 이날 블루벨트 4줄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