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짓수이야기

로드FC 페더급 챔피언 최무겸 존프랭클 주짓수방문


압구정주짓수 회원들과 기념촬영압구정주짓수의 이수용관장과 사제지간인 차정환 관장이 기념사진촬영을 하였다.


로드FC 페더 챔피언 최무겸(MMA스토리,purple belt)선수와 그의 지도관장인 차정환(MMA스토리,brown belt)관장이 존프랭클주짓수를 방문했습니다.


존프랭클주짓수 이수용(black belt 1단)관장의 직계 제자이기도 한 차정환 관장은 존프랭클팀 출신으로는 최초로 종합격투기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줜 최무겸 선수와 함께 인사차 방문하였습니다.
수련시간 중 방문한 최무겸 선수는 부끄러워 하면서도 존프랭클주짓수 회원들의 기념사진 촬영 요청에 성실하게 임했습니다. 

특별한 별 한의원의 정환용(purple belt)원장과 함께..정환용원장은 차정환 관장과 사형지간으로 7-8년세월 같이 주짓수을 하였습니다.




이날 최무겸선수는 “자주 뵙지는 못하지만 같은 팀 소속 회원들과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반갑게 맞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간단한 방문소감을 전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습니다. 

“무엇보다 타이틀 방어전을 열심히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각 체급의 챔피언자리가 공석인 상태에서 언더독인 제가 챔피언자리에 올라 무게감이 떨어진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방어전을 통하여 저만의 자리를 구축하고 싶습니다. 누구도 섣불리 도전할 수 없는 챔피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