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짓수이야기

'격투기' 이제 집에서 배우자 '격투기 홈트레이닝'

전문격투기코치의 지도를 집에서 받을 수 있다.


한 10여년 전 목격한 홈트레이닝이 있습니다. 합기도를 좋아하는 미국인 원양어선 선장이 한국인 합기도사범을 자신의 배로 초청하는 방식이었는데 배가 출항을 하게되면 같이 배에 승선하여 고기를 잡는 기간동안 하루에 한두시간씩 합기도를 가르치는 일을 후배가 하게되었습니다. 망망대해에서 시간이 너무 남아 힘들었다는 후배는 당시로써는 상당한 금액의 보수를 받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때는 '이런 사람도 있구나' 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홈트레이닝의 일종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쉽트레이닝?

격투기 홈트레이닝? 가능하겠어? 라는 의문이 들겠지만 충분히 가능합니다.

물론 체육관으로 찾아가서 배우는것 보다야 금전적 소모가 많겠지만 시간적 제약이나 행동반경의 제약으로 배울 수 없는 격투기나 주짓수를 원하는 장소에서 직접 배울 수 있다면 심리적 육체적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주짓수나 격투기의 홈트레이닝이 생소하기 때문에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그럼 지금부터 격투기홈트레이닝을 시작하기전 결정해야 되는것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트레이닝 형태결정  
1:1트레이닝이 가장 기본이지만 격투기 홈트레이닝이라고 해서 꼭 1:1 트레이닝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초보그룹이라면 전문격투강사 1인 당 10인이내가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이상도 가능하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진다면 격투강사와 1:1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그만큼 적어지겠죠.

격투분야의 결정
다음으로는 격투분야를 선택합니다. 타격을 배울지 그라운드기술을 배우지를 결정합니다. 공간이 협소하다면 타격트레이닝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매트4-9장 정도의 공간이 확보된다면 그라운드기술과 스파링까지도 가능합니다.(물론 타격이나 주짓수를 번갈아가면서 하실수도 있습니다.)

장소의 결정
마지막으로는 장소의 선택입니다. 격투기홈트레이닝은 기본적으로 신청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이루어 집니다.
날씨가 좋아지면 야외에서 가벼운 런닝도 같이하고 땀흘리며 코칭미트를 두드려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격투트레이닝에 필료한 장비들은 해당코치에게 대여받을 수 있으나 글러브같은 개인장비는 청결을 위해 본인이 구매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주짓수나 종합격투기를 배워보고 싶은 분, 재미없는 다이어드나 몸짱프로젝트에 지치신 분, 자기방어기술 배우고 싶은 분들이라면 나만의 개인 격투기코치에게 집중적으로 트레이닝을 받아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격투기 홈트레이닝 문의 le2316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