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짓수이야기

여자 주짓수 상담중 많이 물어보는 질문





요즘들어 부쩍 여성분들의 주짓수 상담이 많아졌습니다. 호신술로써 다이어트로 주짓수가 좋으냐는 질문들과 함께 공통된 질문들이 많아 이 자리에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는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어 몇가지 질문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질문 : 여자들도 주짓수를 많이 하나요?


체육관의 전체 성비에 대비하여 여성분들이 많은편은 아니지만 예전하고 비교하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그중에서도 신촌주짓수나 가로수길에 위치한 강남신사 주짓수는 전국에서 가장많은 여성분들이 운동하고 있습니다.


2.질문 : 여자들끼리만 스파링하나요?


아닙니다. 초보자들의 경우 남성도 마찬가지겠지만 성으로 스파링 파트너를 구분하지는 않습니다. 보통의 초보자의 경우 일정과정을 거친 후 스파링을 하게되는데 주로 경력이 2년이상 된 분들과 스파링을 하게됩니다.






3.질문 : 신체접촉이 많은데 괜찮을까요?


주짓수는 신체접촉이 많은 운동입니다. 이런부분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이 들기도 하지만 보는것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각 체육관에서 운영하는 체험수련에 참가해보기를 권유합니다. 강남신사 주짓수의 경우 주짓수경험이나 운동경험이 전혀없는 분에 한하여 무료 일일체험수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질문 : 진짜로 여성이 남성을 제압할 수 있나요?


유튜브 등에도 많이 올라오지만 주짓수의 경우 기술로 신체능력의 상당한 부분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신체능력이 우수하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단순히 현혹하기 위한 광고문구가 아니라 실제로도 가능합니다. 1~2주 수련하면 가능하냐구요? 아.니.요!!!


망설이지 마세요. 주짓수를 수련하면 후회하는것이 하나있습니다. '왜 좀 더 일찍 시작하지않았을까..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