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짓수이야기

[강남주짓수] 존프랭클 주짓수 합동훈련 강남신사주짓수로..



존프랭클 주짓수의 합동훈련은 팀이 생긴이래 계속해서 진행되어 오고있는 소속팀 전체훈련입니다.

10여년 이상 이어온 존프랭클팀 합동훈련은, 다른 팀에서도 합동훈련을 진행하게 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내기까지 했습니다.

그 동안 존프랭클 주짓수의 합동훈련은 압구정을 시작으로 신촌주짓수로 이관 다시 압구정으로 이전되어 실시되었고 2015년 3월28일부터는 가로수길에 위치한 '강남신사주짓수아카데미'에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합동 훈련부터는 존프랭클 교수가 힉슨그레이시 도장에서 배우고 몸에 익힌 주짓수 베이직 기술과 실제위기 상황에서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는 주짓수 호신술 위주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첫 베이직 테크닉 합동훈련에 참석한 격투창고의 강구민 사범은 '최신기술들은 인테넷을 통하여 많이 접할 수 있지만 주짓수원리에 충실한 기초기술들은 주짓수기술 전반을 이해하는데 큰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한편 이번부터 변화되는 특징중에 하나는 합동수련을 영어로 진행한다는것 입니다.

평소 존프랭클 주짓수도장 산하에서 운동하는 외국인 수련생들중 한국어가 서툰 외국인 수련생들에게 평소 자신의 도장에서 배운 기술중 언어의 한계로 이해할 수 없는 부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인 수련생을 위한 동작지도나 개별질문은 한국어로 답변하고 있으니 영어가 서툰 수련생이라도 어색하거나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 할 것입니다.


존프랭클주짓수의 특징은 특별한 사람이 잘하는 주짓수가 아니라 모두가 잘 할 수 있는 주짓수입니다. 나이 신체조건 성별과 관계없이 모든 조건의 사람이 주짓수를 수련할 수 있게하는 원동력은 아무래도 베이직 테크닉이 아닐까 싶습니다.


합동수련참가조건 및 자격은 

존프랭클 주짓수소속 무제한 등록회원은 무료

존프랭클 주짓수소속 주2회 주3회 등록회원은 1만원

존프랭클소속체육관에 등록이 안되어 있는 경우는 2만원